해외여행/2023 튀르키예

튀르키예 여행 | 고고학 시리즈 고고학 박물관에서 탁심광장(이스티클랄거리), 드디어 영접한 터키 아이스크림 선택관광인 야경투어까지

제이시티의 시트콤 라이프 2024. 7. 15. 18:26
728x90

 

7일 차

지역 : 마니사 → 부르사 → 이스탄불

관광지 : 부르사 울루자미 → 톱하네 공원 → 보스포러스해협크루즈 → 술탄 아흐메드 모스크고고학 박물관 → 오빌리크 히포드럼야경투어

 


이스탄불 야경투어

 

빡빡한 일정으로 소화하고 이스탄불로 이동해서

고고학 시리즈인 이스탄불 고고학 박물관 투어를 하고,

마지막 저녁식사는 닭볶음탕에 육개장입니다.

속이 시원하게 풀린 날입니다.

그리고 선택관광인 야경투어를 하는 날입니다.

 


고고학 시리즈 '고고학 박물관'

고고학 박물관

 

고고학 시리즈 투어 중에 하나인 '고고학 박물관'에 도착했습니다.

 

012
알렉산더 대왕 석관

 

고고학 박물관에서 빼놓지 말고 봐야 하는 알렉산더 대왕의 전투장면이 들어 있는 석관입니다.

1887 시리아의 시돈 왕실 지하묘실에서 출토된 석관으로 B.C. 330년경 작품인데,

측면 부조 가운데 알렉산더 대왕의 모습을 조각이 있어 알렉산더 석관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알렉산더의 도움으로 시돈 지역의 왕에 오른 아브달로니모스가 석관에 알렉산더의 활약상과 자신을 부조로 새겨놓은 것인데,

아브달로니모스가 싸우는 모습도 나오지만 이 부조의 주인공은 알렉산더 대왕입니다.

처음에는 알렉산더 대왕 석관이라서 내가 알기로는 알렉산더 대왕의 무덤을 찾지 못했다고 했는데

무슨 말인가 하고 엄청 기대를 했었지만,

그의 부조만을 즐길 수 있는 석관인 것입니다.

 

 

012
고대 장식품



01
석상

 

고고학 박물관 내부


오빌리크 히포드럼

오빌리크 히포드럼

 

이집트에서 가져온 오빌리크입니다.

여기 광장이 옛날에는 경주하던 곳이라고 합니다.

 

오빌리크 히포드럼

 


선택관광 '야경투어'

012
탁심광장

 

이스탄불 시내를 가로질러갑니다.

한류라고 해야 하나요? 아님 Kpop의 저력일까요?

튀르키예 사람들 중에는 한국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들었는데

가면서 한국을 너무나 좋아하는 소녀를 만났네요~~~

우리는 연예인 보듯이 보면서 행복해하는데

사진도 같이 찍어주고 순간 연예인체험을 하고 왔네요.

그래 네가 행복했으면 됐다.

 

 

 

튀르키예의 명동 이스티클랄 거리

 

한국의 명동을 생각하듯 튀르키예의 명동 이스티클랄 거리입니다.

명동에 관광객 많고 사람 많은 것처럼 여기도 사람이 엄청 많아요.

뭔가 특별해 보이지는 않았어요.

그냥 어디서나 볼 법한 사람 많은 곳에 왔다. 

이 정도 감상입니다.

 

사실은 야경투어 하고 싶지 않았어요.

돈을 미리 냈으니 한 거지

저녁으로 닭볶음탕과 육개장을 먹고 나오는데 속도 풀리고

몸도 풀리고 호텔 가서 쉬고 싶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012
MADO 터키 아이스크림

 

본격적인 터키 아이스크림입니다.

여기가 프랜차이즈 MADO입니다.

3가지 맛을 맛볼 수 있는 세트 구성으로 주문했어요.

접시에 담긴 거 보이시죠?

나이프와 포크로 썰어드시면 됩니다.

맛은 여러분이 상상하시는 그 맛입니다!

 

현대식 트램

 

트램을 타고 이동 고고!!!

 

갈라타 다리위

 

갈라타 다리로 이동합니다.

여기를 지나다 보면 낚시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취미로 하시는 게 아니라 생업으로 하신다고 하네요.

그런데 물고기가 작아 아주 작아

멸치인 줄...

 

 

012
이스탄불 야경투어

 

모스크를 배경으로 멋진 야경이 펼쳐집니다.

하루 종일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느라 너무 힘들었지만

야경은 정말 멋있었습니다.

 

 

이스탄불 야경투어

 

고등어 케밥과 맥주한잔

 

이제 오늘 하루 마무리로 바다를 바라보는 레스토랑에서

고등어 케밥과 맥주를 한잔 시켜봤어요.

저는 술찌거든요.

그래도 분위기에 취해 맥주 한 모금 했는데

많이 힘들었나 봐요.

다리가 확 풀려버렸어요. 

 

 

고등어 케밥은 호불호가 있는가 봅니다.

저도 그렇고 여행 내내 짝꿍이 되어주었던 동생도 그렇고 잘 먹고 있는데,

같이 앉아있던 패키지 아저씨가 고등어 케밥을 치우시는 거예요.

응??????

저희 먹고 있는데요.

이랬더니

아 이거 먹어요?

하고 당황하심요~~~~

비린가 봐요.

전 모르겠습니다.

잘 먹었어요.

 

 

튀르키예 미식투어&로컬맛집(+소규모)보스포러스배/선셋/야경+아시아지구 로컬문화#이스탄불투어 신청하기 ↓

반응형

https://myrealt.rip/Va2

 

진짜 나다운 여행 - 마이리얼트립

 

www.myrealtrip.com

 

 

 

 

이 포스팅은 마이리얼트립 마케팅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IST